오늘은 조금 독특한 의뢰로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아침 10시쯤, 다른 작업을 마치고 잠시 쉬고 있는데 한 남성 고객님으로부터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처음엔 연제구싱크대막힘 문제로 연락을 주신 줄 알았는데, 고객님의 첫마디는 “아침에 양치질하다가 금이빨이 빠졌는데 혹시 빼낼 수 있나요?”였습니다. 이야기를 들어보니 실수로 금이빨을 싱크대 배수구 쪽으로 떨어뜨렸고, 혹시라도 깊숙이 들어가기 전에 꺼낼 수 있다면 도와달라고 하시더군요. 저는 바로 작업 가능하다고 말씀드렸고, 고객님은 마침 외출 중이라 11시 30분쯤 다시 집에 들어오니 그 시간에 맞춰 방문해달라고 요청하셔서 예약을 잡고 이동 준비를 했습니다.
예약 시간에 맞춰 고객님 댁, 연제구의 한 다세대주택 203호에 도착했고, 고객님께 연락드리니 마침 집에 계시다고 하셔서 바로 현장에 들어갔습니다. 고객님이 가리킨 싱크대를 보니 일반적인 구조로 설치된 싱크대였고, 다행히 배관은 P트랩 구조라 금이빨이 안쪽 깊숙이 들어가지 않았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바로 싱크대 하부의 호스와 배관을 분리하고, 석션 장비로 내부를 흡입하며 조심스럽게 작업을 시작하였고 몇 번 흡입을 반복하던 중, ‘후두둑’ 하는 느낌과 함께 뭔가 빨려 들어오는 느낌이 들었고, 석션 통을 열어보니 정말로 고객님의 금 이빨이 통 안에 그대로 들어가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고객님께 금이빨을 돌려드리자 너무나 기뻐하시며 고맙다는 인사를 여러 번 하셨습니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내시경으로 배관 내부를 함께 점검해보니, 그동안 쌓여 있던 기름때와 음식물 찌꺼기 등 이물질이 꽤 많은 양으로 벽면에 붙어 있는 것이 보였습니다. 고객님께 해당 영상을 보여드리니, "이왕 이렇게 된 김에 배관도 깨끗하게 해주세요. 다시 막히면 곤란하니까요."라며 추가 작업을 요청하셨습니다.
바로 전문 배관세 척 장비를 사용해 스케일링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배관 벽면에 달라붙어 있던 기름슬러지를 제거하고, 구석구석 숨어 있던 잔여 이물질까지도 말끔하게 흡입과 세척을 반복하면서 정리했습니다. 다시 내시경을 넣어 확인해보니 처음과는 완전히 달라진 모습에 고객님도 감탄하시며 "지금 물도 잘 내려가고 냄새도 안 나는 것 같아요"라고 하셨습니다. 평상시 싱크대 내부는 눈에 보이지 않아 평소엔 잘 모르지만, 막힘이나 악취가 발생한 이후엔 미리 관리하지 않은 걸 후회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작업처럼 금 이빨처럼 소중한 물건이 빠진 경우부터 평소 물이 잘 내려가지 않거나 냄새가 올라오는 경우까지, 연제구싱크대막힘은 빠르게 확인하고 정확하게 조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P 트랩 구조는 이물질이 쌓이기 쉬운 형태라 정기적인 점검과 청소가 필요하며, 평소에도 기름이나 음식 찌꺼기를 그대로 흘려보내지 않는 습관이 막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저희는 단순한 막힘 뚫기 작업뿐 아니라, 내시경으로 직접 내부를 확인하고 원인을 정확히 진단한 후 전문 장비로 깨끗하게 해결해드립니다. 오늘처럼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마시고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빠르고 정확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중요한 물건도, 귀중한 시간도 놓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작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